입양하기 전에 꼭 확인해 보세요!
가족을 맞이하는 일이에요~
반드시 우리 동물은 고귀한 생명체라는 사실을 한 번 더 명심하시고,
가족의 일원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는지 신중하게 생각하고 꼼꼼하게 체크한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
입양의 목적
단순 강아지가 예뻐서 아이나 친구의 선물용으로 입양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
가족의 동의
발가락 사이에 염증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합니다. 발바닥 턱을 제거하고 긴 발톱은 부러지거나 부상당할 위험이 있으므로 수시로 점검하여 잘라줍니다. 거친 부분은 줄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다듬고, 발톱안의 연분홍색 피부는 신경과 혈관이므로 주의합니다. 사람의 손톱깍이나 가위들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신경이나 혈관이 부상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실수로 출혈이 생겼을 때는 개발톱용 지혈제를 발라 발가락 밑부분을 지그시 눌러주면 곧 지혈이 됩니다.
-
주거환경
악취가 나는지 염증은 없는지 수시로 확입합니다. 일주일에 한번은 귀속이 보이도록 외의도 안쪽에 있는 털을 조금씩 손으로 뽑아주도록 합니다. 이때 Ear Powder를 이용하면 고통없이 쉽게 뽑을 수 있습니다. 이후 Ear Powder를 탈지면에 적셔 닦아준 후에 깨끗한 탈지면으로 다시 닦아줍니다. 이때 물이 귓속으로 들어가거나 지나치게 깊숙히 넣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개인적 취향
일주일에 한번은 점검을 하도록 합니다. 잇몸에 염증이나 치석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치석이 생겼다면 스켈링을 해주고 덧니는 이를 빨리 상하게 하는 원인이므로 수의사의 도움을 받습니다. 더러운 치아는 손가락에 거즈를 감아서 살살 닦아주거나, 부드러운 칫솔로 닦아줍니다. 치약은 반드시 개전용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
품종별 특성 파악
넓은 마당이 필요한 견종 : 비글, 콜라, 와이어 폭스테리어, 진돗개, 세인트 버나드 등
집안에서의 활동량으로 충분한 견종 : 치와와 등
어린아이의 장난을 받아줄 수 있는 견종 : 코커스패니얼, 시츄
높은 연령의 가족구성원과 맞는 견종 : 치와와, 말티즈, 푸들, 요크셔테리어, 포메라이언
우리동물 입양전 6 Step
-
01
충동
금물 -
02
특성
파악 -
03
주거환경
여건체크 -
04
품종
결정 -
05
비용
체크 -
05
다시한번
심사숙고
-
01. 충동은 금물
반려견과 전생애를 함께 할 수 있나요? 가족들의 Life Style을 고려하세요.
-
02. 우리동물 특성파악
성견이 되었을 때 크기를 알아보세요. 품종별 성격을 체크해보고 운동량이 얼마나 필요한지 확인하세요.
-
03. 주거환경과 여건체크
우리동물을 키울 수 있는 주거환경인가요? 주변에 산책 등 운동할 장소는 있나요? 운동 및 관리를 누가 할 지 생각해보세요. 가족 중 강아지 알러지가 있나요?
-
04. 우리동물 품종 결정
암컷, 숫컷 여부를 결정하세요. 순종, 믹스견 여부를 정하세요. 몇 마리를 키울것인지 생각하세요. 장·단모종종, 털 손질을 고려해 정하세요.
-
05. 비용 체크해보기
예방접종, Food, 패션용품, 위생용품 건강관리비용 등
-
06. 다시한번 심사숙고
믿을 수 있는 분양업체인지 확인하세요. 문제가 발생 시 보상이 되는 곳인가요? 가격이 적정한지 체크해보세요.